청년도약계좌 협약식 개최, 청년도약계좌 가입 기준은?

청년도약계좌 협약식 개최, 청년도약계좌 가입 기준은? 금융위원회에서는 청년도약계좌 운영을 통해 청년 여러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청년도약계좌 협약식은 청년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생생한 의견 수렴을 통해 청년자산형성 등 지원 정책에 대한 청년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취급협약 체결

12개 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도약계좌 취급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은행들은 청년 여러분들이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청년도약계좌를 5년간 가입신청을 받아 5년 만기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청년정책에 청년도약계좌 운영 포함

우리 정부에서도 역대 최초로 청년정책을 국정과제에 포함하여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청년도약계좌 취급협약을 통해 가입한 청년 여러분들에게 기여금을 정부예산으로 지원하고 이자소득에 비과세 혜택도 부여할 예정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운영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와 은행들의 긍정적인 노력입니다.

은행의 사회공헌

은행들은 청년 여러분들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가장 의미 있는 사회공헌의 하나로 청년도약계좌를 지원합니다. 이번 청년도약계좌 협약식은 은행들의 사회공헌의 의미를 크게 부각시켰습니다. 앞으로 은행들은 청년 여러분들이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청년도약계좌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청년도약계좌의 목적

금융위원회는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축적한 목돈을 생애주기에 걸친 자산형성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과 연계하는 방안을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청년 여러분들은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이루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기준

청년도약계좌는 개인소득 요건과 가구소득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청년 여러분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인 경우 가입이 제한됩니다. 청년 여러분들은 이번 청년도약계좌 취급협약을 통해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할 수 있으며,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상품구조

청년도약계좌는 가입자가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중간에 납입이 없더라도 계좌는 유지되며, 만기는 5년이다. 개인소득 수준 및 본인이 납입한 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을 매칭 지원하며 이자소득에 비과세(이자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후 3년은 고정금리, 이후 2년은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변동금리의 경우 해당시점의 기준금리와 고정금리 기간 중 적용되었던 가산금리를 합하여 설정됩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시간

청년도약계좌는 6월 15일 11개 은행에서 운영을 개시합니다. 가입신청은 취급은행의 앱을 통해서 영업일(오전 9시~오후 6시 30분)에 비대면으로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가입신청이 가능하고 6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5부제에 따라 가입신청이 가능하며, 6월 22일과 23일에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상품 특징

  •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음
  • 중간에 납입이 없더라도 계좌는 유지되며, 만기는 5년
  • 개인소득 수준 및 본인이 납입한 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을 매칭 지원
  • 이자소득에 비과세(이자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 혜택 제공
  • 가입후 3년은 고정금리, 이후 2년은 변동금리가 적용됨
  • 변동금리의 경우 해당시점의 기준금리와 고정금리 기간 중 적용되었던 가산금리를 합하여 설정됨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청년 여러분들은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11개 은행에서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입신청은 취급은행의 앱을 통해서 영업일(오전 9시~오후 6시 30분)에 비대면으로 가입신청이 가능하며, 6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5부제에 따라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여러분들은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