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청년 지원 정책금융상품 인기몰이 중

청년도약계좌, 청년 지원 정책금융상품 인기몰이 중입니다. 연 2400만원 이하의 개인소득을 가진 청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신설한 새로운 지원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5년간 매달 70만원을 적금하면 정부 지원금을 보태 5000만원의 목돈을 모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상자

연소득 7500만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인 만 19∼34세 청년이 해당 대상자입니다. 이외에도 신혼부부, 1인 가구 등 청년들의 금융적 이해와 미래를 지켜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자 혜택

향후 5년간의 기준금리 변동이 없다고 가정할 때, 개인소득 연 2400만원 이하 청년은 청년도약적금으로 연 7.68~8.86%의 일반적금(과세상품) 수준의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개 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도약계좌 취급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은행들은 청년 여러분들이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청년도약계좌를 5년간 가입신청을 받아 5년 만기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인기 상품

19일 기준, 출시 3일차에도 7만9000명의 신청이 몰려들어 누적 가입 신청자 수가 24만명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청년도약계좌는 농협·신한·우리·하나·IBK기업·KB국민·부산·광주·전북·경남·대구 등 11개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가입 신청은 생년 끝자리에 따라 5부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생년 끝자리에 따른 가입 신청일

생년 끝자리에 따라 가입 신청일이 정해져 있어서 신청일을 놓칠 경우에는 다음 기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지난 15일 첫날부터 3일간 총 24만명이 가입 신청을 했으며, 이번 신청 3일차에는 생년 끝자리 기준 0, 5인 사람이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이후로는 20일에는 끝자리 1, 6, 21일에는 끝자리 2, 7인 사람이 신청 가능하며, 그 외에는 끝자리와 상관없이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들의 재무적 안정을 위한 대책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재무적 안정을 위한 정부의 선제적인 대책입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금융적 이해를 높이고 청년들의 미래를 지켜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새로운 정책으로 인해 청년들은 재무적인 미래를 더욱 건강하게 계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을 위한 좋은 시작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청년들은 이번 정부 정책을 통해 재무적 안정을 확보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