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주2회 이상 일제 단속, 5월31일까지

음주운전 사고가 요즘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당정이 5월31일까지 음주운전 특별 단속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이번 단속은 주·야간을 불문하고 주 2회 이상 일제 음주 단속을 실시하고 스쿨존 및 관광지 등 취약지 대상 맞춤형 단속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음주운전 주2회 이상 일제 단속, 5월31일까지

상습 음주운전 등 악성 위반자에 대해서는 경찰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차량을 압수하고 음주운전 방조행위에 대해서도 적극 처벌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음주운전 재범방지를 위한 효과적인 방지 장치 도입을 위한 도로교통법 개정도 추진될 예정입니다.

음주운전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고유형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차례의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매년 음주운전 관련 사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당정은 이번 단속을 통해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범죄를 감소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도 강화

최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사고를 계기로, 당정은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도를 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보호구역의 기점과 종점을 표시하는 노면표시와 노란색 횡단보도를 새롭게 도입하고,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곳에는 보도를 확대 설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실태조사를 토대로 안전 취약 구간을 중심으로 무인 단속 장비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방호 울타리를 설치하는 등의 보완장치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보호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어린이보호구역 사고들은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당정은 보호구역 실시간 모니터링과 무인 단속 장비의 확대 설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과 보호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도로교통법 개정

음주운전과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확보를 위해 도로교통법에 대한 개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음주운전 방지 장치 도입 등 법적 규제 강화를 통해 음주운전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보호구역 실시간 모니터링과 무인 단속 장비의 확대 설치 등을 법적으로 규정할 예정입니다.

도로교통법 개정은 음주운전과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법적 제재를 받는 것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법적 규제와 함께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여 안전한 도로교통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시작

음주운전과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등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음주운전, 스쿨존 안전, 횡단보도 보행 안전 등 다양한 주제로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은 무인 단속 장비를 통해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운전자들에 대한 단속도 강화될 예정입니다.

교통안전 캠페인은 국민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 교통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당정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민 모두가 안전한 도로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