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신청 방법 및 지급금액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은 소상공인들이 카드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는 카드사에서 중소 가맹점에 적용하는 기본 카드 수수료에서 우대 혜택을 적용하여 발생하는 카드수수료 만큼의 차액을 환급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이 글을 참고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카드수수료 환급받는 전 과정을 자세히 확인하시면 환급 신청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란?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입니다. 해당 제도는 2019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카드사에서 중소 가맹점에 적용하는 기본 카드 수수료에서 우대 혜택을 적용하여 발생하는 카드수수료 만큼의 차액을 환급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카드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대상 및 지급금액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는 매년 1월 ~ 6월 상반기와 7월 ~ 12월 하반기로 구분하여 시행되고 있습니다. 직전 반기에 새롭게 창업을 한 영세 중소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환급액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30만원 정도의 금액이 환급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수수료 환급액 조회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신청방법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는 6개월 단위로 신규로 창업한 년월 및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여 조회하면 바로 대상자 여부 및 환급 금액 조회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는 신용카드회사 친목 협회로 국내 신용카드사들과 연계하여 환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하여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을 위한 필수 조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영세 중소 소상공인 가맹점 기준은 연간 매출액이 30억 이하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초 1회에 한정하여 환급 대상자가 됩니다.

결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는 매년 30만원 정도의 금액이 환급됩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손쉽게 환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6개월 단위로 신규로 창업한 년월 및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대상자 여부 및 환급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코로나19 시대를 열심히 살아가는 전국의 소상공인 사장님께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Leave a Comment